언제부턴가 갑자기 광고가 외국어로 노출이 되면서 클릭률이 현저히 떨어진 적이 있습니다. 해외 사이트를 방문했거나, 관련 정보가 브라우저에 남아 있어서 그렇다고 합니다. 또는 블로그 내에 영어나 외국어가 많을 경우에도 외국 광고가 노출될 확률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한글로 된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을까요?

 

 

예전의 동기식 광고의 경우에는 코드에 google_language = "ko";  삽입하면 된다는 것을 이미 잘 알고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비동기로 변경된 후에는 같은 방식이 아니기 때문에 어떻게 코드를 추가해야 할지 애매한 것 같습니다. 발품을 팔아서 확인한 결과 아래와 같이 변경을 하면 된다고 합니다.

 

<비동기>


<script async src="//pagead2.googlesyndication.com/pagead/js/adsbygoogle.js"></script>

<!-- 구글광고-->

<ins class="adsbygoogle"

style="display:inline-block;width:336px;height:280px"

data-ad-client="ca-pub-XXXXXX6"

data-ad-slot="8XXXXXXX"

data-language="ko"></ins>

<script>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script>



<동기>


<script type="text/javascript"><!--

google_ad_client = " ca-pub-XXXXXX6";

/* 구글광고 */

google_ad_slot = "8XXXXXXX ";

google_ad_width = 336;

google_ad_height = 280;

google_language = "ko"; 

//-->

</script>

<script type="text/javascript"

src="//pagead2.googlesyndication.com/pagead/show_ads.js">

</script>



최대한 한글로 노출 시켜서 좋은 클릭율이 나올 수 있도록 하시길 바랍니다. 애드센스에 언어 고정하는 코드를 추가하는 것은 정책 위반 사항은 아니라고 하네요. 참고 바랍니다. 혹시 다른 노하우나 문제되는 부분 있으시면 알려주세요.

주식 정보는 투자 참고용이므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Posted by 쭌이형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