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이라고 아마 다들 들어보셨을 것 같습니다. 일본에서 개발된 가상화폐의 오픈소스를 활용해서 만든 가상화폐입니다. 현재는 전세계적으로 다양한 경로로 사용되고 있지만, 최근에는 가상화폐의 해킹이나 보안이 취약하다는 문제와 투기성이 강하다는 문제로 정부의 규제를 받고 있는 나라도 많습니다.

비트코인은 아직 시기상조, 철저한 보안이 필요



↑ 추천 한 표 던져주세요 


한국에서는 라이브플렉스가 한국 최초로 비트코인 거래소 사업에 나섰는데요. 정식으로 출시도 되기 전에 독도코인 이라는 새로운 전자화폐가 나왔습니다.

 

독도코인 홈페이지: 바로가기 

2014년 3월 1일 공개된 따끈따끈한 한국형 전자화폐인데요. 현재 모바일 결제가 가능하도록 개발 중에 있다고 합니다.

 

독도코인 역시 비트코인이나 라이트코인처럼 거래가 가능하고 투자로써의 가치를 지닐 수 있게 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부분은 얼마나 신용이 있을지는 아직 잘 모르겠는데요. 다양한 모금활동과 기부를 통해서 공익을 만들어나가겠다고 합니다.

 

독도코인에는 독도를 전 세계에 널리 알리겠다는 정신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비트코인, 라이트코인보다 더 세계에 알려진다면 정말 독도를 세계에 알릴 수 있는 개기가 될 것 같습니다. 그런데 독도 라는 단어를 브랜드에 이렇게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건가요? 독도코인에 다른 사회적 악영향이나 이미지를 실추시킬 수 있는 문제점들이 발생한다면, 오히려 독이 될 수도 있는 부분이라는 판단도 듭니다.


비트코인, 라이트코인 그리고 독도코인 이런 가상화폐가 언젠가는 유행이 될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아직은 시기상조인 듯한 느낌도 많이 듭니다. 그 만큼 보안 기술이 완벽한 수준은 아니다 보니 철저한 절차를 거치고 있는데요. 가상화폐처럼 편리하고 간편하게 거래와 결제가 가능하다는 것은 그 만큼 또 쉽게 해킹에 노출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하니까요.

 

기술이 더욱 상승되서 좋은 가상화폐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주식 정보는 투자 참고용이므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Posted by 쭌이형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