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윈도우 XP의 지원이 종료됨에 따라 대처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서 고민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안티 바이러스(백신)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다고 안전하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악성코드의 유입은 수 많은 경로로 접근될 수 있기 때문에 근본적인 방지는 윈도우를 주기적으로 업그레이드 시키면서 통로를 막는 방법입니다.


↑ 추천 한 표 던져주세요 

 

KISA보호나라 바로가기: http://www.boho.or.kr

보호나라에서는 XP의 취약점을 이용한 악성코드가 발견되면 전용 백신프로그램을 업그레이드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하루에서 수 많은 변종의 악성코드가 발생하고 있는데 과연 얼마나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지 의문입니다.

 

XP의 취약점을 이용한 악성코드가 발견될 때마다 보안 업데이트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현재는 올라온 내용이 없는데요. MS에서 전문적으로 하던 업무를 과연 백신나라에서 소화해낼 수 있을까요? 앞으로 윈도우 XP는 악성코드의 천국이 될 거라고 판단됩니다.

 

앞으로 많은 부분의 지원이 줄어들 것입니다. 보안업데이트의 지원이 중단되는 문제도 있지만, 앞으로 출시될 많은 소프트웨어에서도 XP에 대한 지원을 점차 줄여갈 것 같습니다. 그 중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이 바로 각종 드라이버 업데이트 문제 입니다.

예를 들면, 최신형 프린트를 구매했는데, 윈도우 XP에서는 드라이버 지원이 안 되는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각종 소프트웨어의 XP디버그 활동이 중단될 것이며, 하드웨어와의 연동 문제도 추가적으로 발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악성코드 외에도 불편한 점이 추가적으로 늘어날 것이라는 겁니다.

 

윈도우 7으로 업데이트해야 할까요? 윈도우 7역시 2020년 앞으로 6년 뒤 서비스가 중단됩니다. 컴퓨터는 3~4년에 1회 교체를 하지만 윈도우는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차피 업그레이드 하셔야 한다면, 윈도우8로 업그레이드를 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윈도우 8을 이용하게 될 경우 최소한 2025년까지는 안전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현재 2023년이라고 되어 있지만, 서비스팩 업데이트를 통한 추가 연장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윈도우 8의 종류와 버전 별 차이점

 

버전 별 설명

Windows 8.1

Windows 8.1 Pro

라이브 타일이 있는 아름답고 새로운 시작 화면뿐만 아니라 기존의 익숙한 데스크톱 환경과 시작 단추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터치, 마우스, 키보드용으로 설계되었습니다.

메일, 일정, 사진 등의 뛰어난 앱이 내장되어 있으며 Windows 스토어에서 많은 앱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기본 제공되는 클라우드 저장소를 통해 사진, 파일, 설정에 간편하게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더 빠르고 더 직관적인 웹 검색이 가능한 Internet Explorer 11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Windows Defender(윈도우 디펜더), Windows 방화벽, Windows 업데이트 등으로 최신 상태를 유지하고 보안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정보를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BitLocker(비트라커)와 BitLocker To Go(비트라커투고) 기술로 기능이 향상된 데이터 보호 기능을 제공합니다.

PC에서 원격 데스크톱 연결을 호스팅할 수 있어 다른 PC를 사용할 때 연결할 수 있습니다.

도메인에 가입하여 회사나 학교 네트워크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Windows 8 (현재 Windows Vista/XP 사용자): 정품 페이지 바로가기 

윈도우8은 현재 윈도우 XP나 비스타를 사용하고 계신분들이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가능하면 업그레이드 보다는 윈도우8.1을 새로 설치하시길 권장 드립니다. 윈도우 8로 업그레이드를 하신 후, 무료로 8.1버전으로 업데이트 하실 수 있습니다.

 

Windows 8.1: 정품 페이지 바로가기 

윈도우8.1의 가장 기본적인 버전입니다.

 

Windows 8.1 K : 정품 페이지 바로가기 

윈도우8.1의 기본적인 버전에 한국을 대상으로 경쟁업체의 [메신저 센터]와 [미디어 센터]라는 바로가기 버튼이 생성되어 있습니다.

 

Windows 8.1 KN : 정품 페이지 바로가기

윈도우8.1의 기본적인 버전에 윈도우미디어 플레이어가 제외되어있으며, [메신저 센터]와 [미디어 센터] 바로가기 버튼도 없습니다.

 

 

Windows 8.1 Pro: 정품 페이지 바로가기

윈도우8.1의 Pro버전은 비즈니스용 버전으로 BitLocker®로 데이터 암호화, 원격 데스크톱으로 즉시 PC 액세스, 도메인 가입으로 회사 네트워크에 연결 의 차이가 있습니다.

 

Windows 8.1 Pro K : 정품 페이지 바로가기 

윈도우8.1 Pro 의 기본적인 버전에 한국을 대상으로 경쟁업체의 [메신저 센터]와 [미디어 센터]라는 바로가기 버튼이 생성되어 있습니다.

 

Windows 8.1 Pro KN: 정품 페이지 바로가기 

윈도우8.1 Pro의 기본적인 버전에 윈도우미디어 플레이어가 제외되어있으며, [메신저 센터]와 [미디어 센터] 바로가기 버튼도 없습니다.

 

가격은 일반 8.1이 172,000원이고, Pro버전이 310,000입니다. 기업에서 사용하실 것이 아니라 가정용의 경우에는 일반 8.1 K버전 설치하시는 것이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윈도우미디어를 끼워팔기 하지 못 하도록 해서 KN버전이 출시되었는데요. 윈도우미디어 플레이어 없으면 불편점이 상당히 많습니다. KN버전은 가급적 사용 안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윈도우95에서 윈도우 Me로 잠시 스쳐서 윈도우 XP로 넘어갔듯이 현재도 윈도우 XP에서 비스타를 잠시 거쳐서 윈도우 7 또는 윈도우 8로 넘어가야 하는 시기입니다. 변화에 빨리 적응하는 방법만이 최선일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주식 정보는 투자 참고용이므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Posted by 쭌이형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