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번 아내가 몸이 안 좋아서 병원에 연락을 해 보니 심장박동 수를 한번 체크해서 알려달라는 요청이 있었습니다. 맥을 집어서 1분 동안 박동하는 수치를 확인해 보았는데요. 생각보다 쉽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인터넷에 확인해 보니 스마트폰으로 심장박동 수를 체크하는 어플리케이션이 있었습니다.

  

심장박동기Cardiograph

안드로이드 다운로드: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hl=ko&id=com.macropinch.hydra.android

iOS다운로드: https://itunes.apple.com/kr/app/id441079429

 

스마트폰의 카메라에 검지 손가락을 올려놓고 실행을 하면 카메라 플래시를 이용해 혈맥의 움직임을 체크하는 방식입니다. 검지 손가락으로 혈압을 체크하는 의료기기와 같은 방식이라고 합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한 후, 카메라에 검지 손가락을 올리고 [START] 버튼을 터치하시면 플래시가 켜지면서 맥박 수를 체크합니다. 약 10초 정도만 체크하시고 [STOP]를 터치하시면 됩니다.

 

심장박동 수를 체크하는 화면입니다. 그리고 히스토리에 방문하시면 지금까지 체크했던 리스트가 나옵니다. 정상적인 성인의 심장 박동 수는 60~100사이라고 합니다. 빈혈이 있으신 분들은 평균 100이상으로 나오기 때문에 심장질환이 발생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체크해서 심장박동수가 평균 60~100사이보다 많거나 적다면 병원진료를 해 보시기 바랍니다.

 


*주의사항

본 어플리케이션은 의료기기와 동일한 기술로 제작된 심장박동 수 체크 어플리케이션입니다. 하지만 의료기기 대용으로 사용할 수는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주식 정보는 투자 참고용이므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Posted by 쭌이형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