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캐스트는 영상, 음향 및 정보통신기기 관련 소프트웨어 및 장비를 제조 및 판매하는 업체로 2000년 설립된 기업입니다. 많은 분들이 흔히 잘 아는 케이블 셋톱박스를 제조 및 판매하는 업체라고 보시면 됩니다. 정보통신 기술을 디지털 셋톱박스에 접목시키는 기술을 개발 및 연구하면서 지금까지 성장한 기업입니다.

 

홈캐스트 홈페이지: 바로가기 

 

사업영역을 보면 디지털 위성방송 수신기, 디지털 케이블 방송 수신기, 인터넷 웹박스, 고선명 TV 수신기, 디지털 지상파 방송 수신기, 개인용 디지털 비디오 녹화기, 홈 네트워크 중계기 사업분야가 많은데요. 간단하게 말해 TV송수신기를 개발하고 판매하는 사업을 하고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최근 홈캐스트 뉴스를 보시면 1분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의 흑자전환 소식과 황우석 테마주인 에이치바이온이 홈캐스트의 유상증자에 참여해 지분을 확보하여 2대 주주가 되었다는 소식에 급등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2014년 1분기 흑자 전환했지만 전년 동기대비 매출은 하락한 상황입니다. TV시청이 인터넷으로 많이 이전됨에 따라 디지털 방송 기기관련 매출이 줄어들고 있어서 사업의 다각화 또는 신제품의 매출 유지가 필요한 상황인데요. 에이치바이온이 홈캐스트를 인수해 우회상장 할 가능성도 있어 보입니다.

홈캐스트 재무제표

 


4월8일에 에이치바이온의 지분참여 관련 공시가 보도되었는데요. 그 전부터 세력들의 매수가 시작된 것으로 보이네요. 3배 이상의 수익을 땡겼을 것 같네요. 이런 정보 저한테도 좀 주시면 안되나요? 조만간 세력들 매도할 가능성도 충분히 보이니 절대 매수에 들어가지 마시길 당부 드립니다. 작전주로 주가조작의 가능성도 충분히 보이네요. 금감위애서 한 번 확인해 봐야하는거 아닌가 모르겠네요.

홈캐스트 일봉 차트

 

4월1일 개인이 대량 매수한 모습

주식 정보는 투자 참고용이므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Posted by 쭌이형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