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이 한국어를 사용하는데 맞춤법을 검사할 필요가 있을까요? 결론은 있습니다. 한국인들도 쉽게 틀리는 한국어 맞춤법이 상당히 많습니다. 특히 띄어쓰기 같은 부분도 쉽게 틀리는 것 중 하나입니다. 취업할 때 자기소개서에 틀린 맞춤법으로 제출을 한다면 감점의 요인이 될 수도 있으니, 작성하신 문장은 반드시 맞춤법 검사기로 한 번 체크해 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맞춤법 검사기 바로가기: http://speller.cs.pusan.ac.kr/


자동 띄어쓰기: http://s.lab.naver.com/autospacing/

 

지난 포스팅 내용을 약간 수정해서 네이버 띄워 쓰기와 맞춤법 검사기에 넣고 결과를 확인해 봤습니다. 수정 되어야 할 부분들이 상세히 잘 나오는 것 같습니다. 왜 수정되어야 하는지 이유도 나오니 앞으로 틀리지 않도록 주의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한국어 문법 참 어렵습니다. 틀린다고 창피한 일이 아니니 제출하실 때 실수하지 않도록 한 번 체크하는 습관 들이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공문서나 이력서, 보도자료 같은 많은 분들이 확인하는 글의 경우에는 더욱 검토가 필요합니다.

주식 정보는 투자 참고용이므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Posted by 쭌이형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