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노스는 디지털 TRS솔루션을 활용한 국가재난망(소방방재청, 경찰청 등 정부공공기관과 교통기반시설) 분야와 통신분야를 다루는 IT사업부문과 키플링, 이스트팩 브랜드 유통을 다루고 있는 FnB사업부문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주요 매출은 FnB사업에서 나오고 있지만 최근 세월호 사고로 인해 국가재난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국가재난망 사업의 활성화 될 것이라는 이슈를 가지고 있습니다.

 

리노스: http://www.leenos.co.kr

 

주요 사업은 패션, 브랜드 사업과 국가재난안전통신망의 IT부문 두 가지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주 사업으로 하고 있는 Fnb의 키플링(kipling)과 이스트팩은 남녀노소가 모두 좋아하는 가방 브랜드라 높은 매출을 올려주고 있는 주력 브랜드입니다.

 

2013년 연간 매출은 전년대비 21.9%감소한 811.5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도 많이 감소했는데요. 최근 경기가 좋지 않아서 매출이 많이 줄어든 것으로 보입니다.

 

세월호 사고 이후로 국가재난에 대한 법규를 강화한다는 이슈가 발생했는데요. 국가재난망과 소방, 경철 통신망 시스템을 다루고 있는 리소스가 최근 수혜주로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기존 FnB매출에 국가재난망 매출까지 늘어나면 장기 투자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주식 정보는 투자 참고용이므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Posted by 쭌이형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