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가니스탄은 30여년간 국가간 분쟁이 계속 이어지고 있어서 참 안타까운 지역인데요. 미국 911테러를 벌린 곳 역시 이 곳 아프간의 탈레반의 극단주의적 세력입니다.

 

 

이 곳 아프가니스탄에서는 지난 5월3일 대규모 산사태 발생으로 큰 참사를 일으켰습니다. 현재 발견된 사망자 수만 300여명에 이르고 흙더미에 묻혀서 실종된 사람만 2000명 이상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예산과 구조인력이 부족하고 산 속 오지라서 구조작업이 어렵다고 합니다. 이에 부통령은 이 지역을 '집단무덤'(mass grave)으로 선포했다고 합니다.

아직 많은 실종자가 내부에 생존해 있을 가능성이 충분히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런 결정을 하는 것은 정말 이해가 안 되네요. 부통령은 생존자를 찾을 가능성이 없기 때문에 수색작업은 무의미하다고 했다고 합니다. 한국에서 이렇게 대응했으면 아마도 내일쯤 흙더미에서 발견될 것 같네요. ㅎㅎ

EU에 가입된 다른 국가였으면 해외 구조지원이 진행되었을 것 같은데, 911대태러를 벌린 탈레반의 국가이기 때문에 지원도 어려울 것 같습니다. 물론 구조지원을 해준다고 해도 '필요 없다'고 할 것 같네요. 무고한 희생자 분들의 명복을 빕니다.

주식 정보는 투자 참고용이므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Posted by 쭌이형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