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월12일 알뜰폰 유통업체 P사에서 모바일 설문조사기관인 오픈서베이서 조사한 장롱폰(사용하지 않는 휴대폰) 보유대수에 관한 조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장롱폰을 한 대 이상 보유한 사람이 전체의 86.4%나 됩니다.

 

이런 장롱폰들 어떻게 처리하나요? 장롱폰 보유자의 54.4%는 '사용하지 않고 그대로 둔다'고 답했습니다. 중고로 팔거나 지인들에게 나눠준다고 대답한 사람은 34.6%뿐이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장롱폰 규모는 4300만대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장롱에서 잠자고 있는 휴대폰 얼마의 가격을 받을 수 있을까요? 오늘은 중고폰 판매 가격을 알아보는 방법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솔직히 가장 현실적인 방법은 중고나라와 같은 중고 거래 사이트에서 시세를 직접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일일이 확인하기에는 불편하고 다소 번거롭기도 합니다. 잠자는 휴대폰 쉽게 중고 시세를 확인하고 판매할 방법은 없을까요?

 

중고폰 시세 확인: 바로가기 

 

잠자고 있던 갤럭시 S2를 어떻게 처리할까 고민하다가 이 사이트를 발견하게 되었는데요. 중고시세를 쉽게 확인할 수 있고 판매도 생각보다 편한 것 같습니다. 어차피 놔두면 쓰레기 되고 버려지게 될 것인데 중고로 판매하면 돈도 벌고, 다른 사람이 사용할 수도 있고, 해외 수출도 되기도 하니 일석X조인 것 같습니다.

 

이벤트도 진행 중이네요. 중고 판매 이용자 중에서 추첨을 통해 갤럭시 S5 3대, 아이폰 5S 3대를 이벤트로 지급한다고 합니다. 7월 7일을 기다려봐야 할 것 같습니다. ㅎㅎ

 

중고폰 시세 확인: 바로가기 


홈페이지 자세히 살펴보니 이용 가능한 중고폰 외에도 고장난 폰도 매입한다고 하네요. 이런 폰들은 아마도 부품 재활용 또는 전자 기기에 들어있는 금속들을 추출하는데 이용될 것 같습니다. 국가적으로도 도움이 되는 재활용 산업 중 하나죠. 아무튼 그렇습니다.

주식 정보는 투자 참고용이므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Posted by 쭌이형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