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서브마린은 구제 및 도시간 해저케이블 건설과 유지보수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간단하게 말씀 드리자면, 섬에서 휴대폰이 터지고 인터넷도 하고, TV도 볼 수 있는 이유가 다 이런 해저 광통신이 연결되어 있기 때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위성통신 제외)

KT서브마린: http://www.ktsubmarine.co.kr

 

2013년의 매출은 826억원으로 전년 대비 19.9%증가하였습니다. 영업이익과 당기 순이익은 각각 81.8(17.5%감소)억원, 61억원을 달성하였습니다. 현재는 독점 사업을 하고 있기 때문에 매출은 매우 안정적인 편입니다.

 


주봉 차트를 보면 현재 2013년도부터 꾸준히 성장하면서 조정과 반등을 이어가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조정이 전 고점 아래로 떨어지는 모습을 보였으나 다시 반등하여 회복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2014년 1분기 실적 또한 비교적 양호했다는 점이 반등을 만들어낸 것 같습니다.

 

독점에 대한 프리미엄으로 매출이 매년 증가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지만, 큰 이슈가 없는 종목이기에 차익 실현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최근 국내 수주 외에도 해외 해저광케이블 수주 또한 증가되고 있기 때문에 꾸준한 성장으로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중 장기적으로 투자하실 분들은 매수의 시점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주식 정보는 투자 참고용이므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Posted by 쭌이형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