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5대 희귀동물로 지정된 희귀동물들이 있습니다. 멸종위기에 있는 그런 동물도 있고, 독특한 생김새의 동몰도 있는데요. 익히 본 동물도 있고, 처음 보는 동물도 있습니다. 어떤 신기한 동물들이 있는지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이언트 판다(Giant Panda)

한국에는 '대왕판다'라고도 알려진 동물입니다. 중국의 쓰촨성, 윈난, 간쑤, 칭하이일대에 분포되어 있는 동물로 멸종위기에 있는 동물 중 하나입니다. 곰과의 동물로 뭄무게 85kg~125kg의 거대한 몸집을 자랑하는 동물이기도 합니다. 1,800∼4,000m의 고산지대에 서식하고 있지만 무분별한 관광개발로 개체수가 많이 줄었다고 합니다.


봉고(Bongo)

아프리카의 시에라리온, 케냐의 산림지역에서 서식하고 있는 소과의 동물입니다. 년 1회에 1마리밖에 번식하지 못하기 때문에 개체수가 빠르게 줄어들고 있는 동물입니다. 청각이 매우 발달해서 소리에 민감하며, 눈에 잘 안 띄는 곳에 서식합니다.



난쟁이 하마(pygmy hippopotamus)

태국 동물원에서 본 적이 있는 난쟁이 하마입니다. 현재 멸종위기의 동물은 아니지만 보호하고 있는 동물입니다. 국내에서는 '애기 하마'라고 부르며 동물원에서도 아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동물입니다. 작아 보이지만 하마는 하마인지라 몸무게가 180∼250㎏나 되는 동물입니다. 라이베리아, 시에라리온, 기니의 삼림지대에 서식하고 있습니다.


오카피(okapi)

아프리카 콩고의 정글에서만 서식하는 동물이며, 얼룩말과 비슷하게 생긴 동물인데 색상은 갈색입니다. 기린과의 동물이라서 그런지 목이 비교적 긴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몸길이 2∼2.1m, 어깨높이 약 1.6m, 꼬리길이 약 40㎝의 비교적 큰 몸집을 자랑하는 동물이기도 합니다. 임신기간은 420∼440일이며 한배에 1마리를 낳는다고 합니다. 임신기간만 1년 반이네요.


보뚜(Boto/Pink River Dolphin)

분홍 돌고래, 아마존강 돌고래, 보토 등으로 불리는 돌고래입니다. 남아메리카의 아마존 강과 오리노코 강 유역에서 발견되고 있지만, 아직 정확한 개체수가 파악되고 있지는 않은 동물이라고 합니다. 예능프로 정글의 법칙에서도 보뚜가 발견되어 이슈가 되기도 했습니다.

 

희귀동물들의 개체수가 계속 줄어들고 있는 가장 큰 이유는 인류가 만든 생태의 파괴 때문이라고 합니다. 인간의 편리를 위해 개발한 만큼 자연을 보호, 보존하는 개발도 계속 이어져야 할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주식 정보는 투자 참고용이므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Posted by 쭌이형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