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긋지긋한 모기의 계절 여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모기퇴치 스프레이에 각 종 농약성분과 유해물질들이 함유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서 최근에는 사용하기를 많이 꺼리고 있는 편입니다. 실내에서 식물들만 잘 키워도 모기를 퇴치할 수 있다는 사실! 여름에는 모기를 퇴치하는 식물들로 집안 곳곳에 한 번 장식해 보시길 바랍니다.


구문초

구문초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로즈제라늄이라는 식물입니다. 구문초(驱蚊草)라는 한자어가 모기를 퇴치하는 식물이라는 의미라서 구문초라 불리고 있습니다. 그 만큼 효과가 좋은 식물이라는 것이겠죠? 구문초는 허브의 한 종류인데요. 구문초에서 나오는 장미과 향이 모기가 싫어하는 향이기 때문에 모기의 접근을 막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로즈제라늄의 향은 정신을 맑게 해주고 피로를 회복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숙면에 도움이 되는 향이기도 합니다. 모기도 퇴치하고 건강도 챙기세요~


계피

계피역시 모기를 퇴치하는 용도로 최근 많이 사용되고 있는 식물입니다. 시나몬 에센셜오일이 고가에 판매되고 있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계피를 근처에 두거나 알코올이나 물에 팅쳐를 해서 뿌려도 도움이 됩니다. 또는 계피 끓인 물을 마셔도 모기가 접근하지 못한다고 하네요.


야래향, 어성초

야래향(달맞이꽃)과 어성초는 비린 특유의 향 때문에 모기가 싫어하는 식물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야래향의 경우에는 은은한 향이 좋긴 한데요. 어성초는 물고기 비린 향이 날 수도 있으니 침실에 두기에는 조금 그렇습니다.

 


여름철 모기퇴치 이제 화학성분으로 가득찬 제품들을 사용은 줄이시고 식물도 키우시고 천연 에센셜오일을 이용해 모기퇴치제를 직접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주식 정보는 투자 참고용이므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Posted by 쭌이형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