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중국인들이 전세계 각국에 부동산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자국 정부의 심한 규제 때문에 해외로 발길을 돌리고 있는데요. 거대한 중국의 부호들 때문에 해외의 부동산 가격까지 급격히 상승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한국에서도 중국인 부동산 투자에 대한 어느 정도의 규제가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1. 영국(런던)

최근 중국인들의 영국 런던 부동산 투자가 한창입니다. 최근 런던의 경제가 저평가되어있다는 발표와 비슷한 현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영국은 국제적 금융의 중심지이며, 유럽 유통시장의 중계역할을 하는 곳이기 때문에 중국인들에게 매력적인 도시인 것 같습니다. 최근 런던의 주택 평균 매매가가 약 40만 파운드로 역사상 최고치를 갱신했습니다. 1987년 이후, 가장 높은 증가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2. 미국

2013년 미국은 외국인의 부동산 투자 거래량이 35%증가했습니다. 미국 부동산 매매를 주도하는 외국인들은 중국인으로 나타났습니다. 게다가 중국인들은 거액의 부동산 매매가를 현금으로 일시불 지불하기 대문에 미국인들도 중국인들과의 거래를 선호한다고 합니다. 최근 중국 정부의 부동산 규제의 강화로 많은 부호들이 해외로 나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3. 캐나다

지난 미국의 부동산 평균 매매가가 18만위안 하락하였을 때, 캐나다의 부동산 평균 매매가는 33만 캐나다 달러(CAD) 상승했습니다. 2013년 캐나다 토론토의 평균 부동산 매매가는 43만 캐나다 달러로 12%상승했습니다.

 

4. 두바이

두바이는 특정 지역에 외국인 부동산 투자 및 건설을 허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면세지역에는 기업의 소득세, 개인 소득세, 자본 수익세, 부동산세 등 세금을 면제해 주고 있기 대문에 많은 외자기업에서 두바이 부동산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5. 대한민국(제주도)

2013년 1분기 중국인의 한국 제주도의 부동산 매입량은 40만 평방미터나 된다고 합니다. 다른 외국인과는 비교가 되지 않을 정도로 높은 부동산 매입량을 보이고 있습니다.

 

6. 오스트레일리아(호주)

호주는 좋은 자연환경과 복지, 낮은 실업률로 중국인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지역입니다. 최근 많은 중국인들이 호주로 이민을 떠나고 있으며, 그 곳에서 부동산 투자를 하는 중국인들이 많아졌습니다.

 

7. 싱가폴

싱가폴은 2014년 4월 개인 주택의 거래량이 29%나 증가했습니다. 이 증가폭에는 중국인들의 부동산 투자가 큰 역할을 했다고 합니다.

 

8. 프랑스(파리)

2010년 프랑스의 부동산 평균 매매가가 전년 대비 17.5%의 높은 상승률을 보였습니다. 특히 파리지역의 부동산 가격은 20년 동안 3배나 상승 되었다고 합니다.

 

9. 이탈리아

이탈리아의 부동산은 매우 안정적이며, 영구적 제산권을 가지기 때문에 대대손손 물려줄 수 있는 자산입니다. 그리고 부동산 거래 역시 매우 쉽기 때문에 많은 중국인들이 선호하고 있는 지역이기도 합니다.

  

주식 정보는 투자 참고용이므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Posted by 쭌이형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