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는 과일로 섭취를 하지만 채소로 분류되는 음식입니다. 실제로 해외에서는 토마토를 가지고 채소로 요리를 해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토마토는 가격도 저렴하고 쉽게 재배를 할 수 있기 때문에 가정용 텃밭에서 재배를 하는 사람도 요즘 많아졌습니다. 이렇게 쉽게 접할 수 있는 토마토가 알고 보면 다방면에 효능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피부병 치료

익힌 토마토의 껍질을 벗기고 씨 부분을 걸러내고 나머지를 으깨어 환부에 매일 2~3회 바르면 진균, 바이러스성 피부염을 치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미용, 노화방지

익힌 토마토르 으깨어 설탕 또는 꿀을 첨가해 얼굴에 팩으로 발라주면, 부드럽고 매끄러운 피부를 유지할 수 있으며, 노화방지에도 도움이 됩니다.

 

항암

토마토는 영양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열을 내리고 해독을 하는 작용도 있으며, 체내의 비정상적인 반응을 억제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매일 1~2개의 신선한 토마토 섭취로도 암을 예방할 수 있으며, 항암에도 도움이 됩니다.

 

고혈압

매일 아침 공복상태에서 1~2개의 신선한 토마토를 설탕 또는 꿀에 찍어 먹으면 혈압을 내리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빈혈

매일 토마토 1개와 사과 1개, 깨 15g을 갈아서 주스로 마시면 빈혈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위궤양

위궤양이 있으신 분들은 매일 아침 토마토와 감자를 섞어서 즙을 내어 마시면 위궤양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간염

토마토 한 개와 미나리, 당근, 돼지기름을 첨가해 끓여 죽을 만들어 먹으면 간염을 치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더위

여름에 더위를 먹는 분들이 많죠. 매일 1~2개의 토마토를 설어서 설탕과 소금간을 해서 먹으면 더위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열 내리기

고열이 있을 경우에는 토마토즙과 수박즙을 섞어서 1시간에 한 번씩 드시면 열을 내리는데 도움이 됩니다.

 


잇몸 출혈

토마토를 과일로 매일 1~2개씩 한 달을 드시면 잇몸 출혈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이상 토마토의 10대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위 내용은 중국 중의학 자료를 통해 번역한 내용입니다. 매일 토마토 1~2개로 보다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백익무해 한 토마토 많이 드시길 바랍니다.

주식 정보는 투자 참고용이므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Posted by 쭌이형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