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바야흐로 모바일의 시대인 것 같습니다.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이용하고 있으며, 스마이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 번에 미국의 리서치 기관인 comscore에서 '미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25가지 어플리케이션'이라는 조사 내용을 발표하였습니다. 어떤 어플리케이션이 있는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25가지 어플리케이션

 


1위 페이스북

미국인 인구가 1.6억명인데, 페이스북 가입자가 1.15억명입니다. 전체의 72%가 페이스북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2위 유투브

구글에서 인수한 유투브가 2위를 차지했는데요. 그 뒤를 잇는 어플들도 구글에서 서비스 중인 어플리케이션이 많습니다.

 

3위 구글플레이

Google Play,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어플을 다운받으려면 필수적으로 이용하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4위 구글 검색

안드로이드 OS에 기본적으로 탑재되어 있는 어플이기 때문에 가장 많이 이용하는 모바일 웹브라우저입니다.

 

5위 판도라

Pandora는 주로 음악을 듣는 어플인데요. 가입자 수가 6900만명이나 됩니다.

 

6위 구글지도

국내에서는 네이버나 다음 지도를 사용하지만 해외에서는 대부분 구글지도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7위 지메일

Gmail은 세계에서 가장 많은 인구가 사용하고 있는 메일서비스 입니다.

 

8위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서 인수한 폐쇠형 소셜네트워크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국내의 카스와 같은 거라고 보시면 되요.

 

9위 애플 맵

안드로이드 이용자 수가 더 많아서 일까요? 애플맵이 9위를 차지했습니다.

 

10위 야후 증시

의외로 야후에서 제공하는 증시를 미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증권정보 어플이었군요.

 

11위 iTunes Radio

애플에서 제공하는 음원 스트리밍 어플리케이션입니다.

 

12위 페이스북 메신저

페이스북에 이어 페이스북 메신저도 함께 인기가 있네요. 가입자가 3900만명이나 된다고 합니다.

 

13위 iOS의 일기예보

iOS의 홈에 기본적으로 탑재되어 있는 일기예보입니다.

 

14위 트위터

Twitter, 가장 유명한 마이크로 블로그죠.

 

15위 iOS8 일기예보

이건 iOS 8의 테스트 버전인데요. 일기예보를 볼 수 있는 어플입니다.

 

 

16위 구글+

페이스북을 겨냥한 구글의 소셜네트워크 서비스죠. 이용자 수는 엄청 늘어나고 있는데요. 활성유저는 별로 없다고 합니다.

 

17위 Netflix

유행하는 동영상이나 음악을 볼 수 있는 어플인데요. 유투브나 판도라보다 순위는 뒤쳐지지만 페이지뷰는 엄청 높다고 합니다.

 

18위 Snapchat

최근 미국의 젊은 청년들 사이에서 인기를 보이고 있는 어플인데요 .사진을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어서 유행하고 있다고 하네요.

 

20위 아마존

세계에서 가장 큰 오픈마켓 사이트인 아마존의 플랫폼 어플리케이션 입니다.

 

20위 Pinterest

요즘 뜨고 있는 소셜네트워크 어플리케이션이죠. 특히 최근 유행하는 옷들이나 연예인들의 패션에 대해서 많이 공유되고 있습니다.

 

21위 eBay

아마존과 함께 유명한 오픈마켓 사이트죠. 국내 옥션, 지마켓도 이베이가 대주주로 되어 있습니다.

 

22위 스카이프

무료통화로 유명한 스카이프입니다. 최근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화상채팅으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23위 Shazam

이 어플은 음악 식별 어플리케이션인데요. 음악을 10초간 들려주면 어떤 음악인지 찾아주는 어플입니다.

 

24위 야후 메일

야후 메일은 지메일 다음으로 많이 사용하고 있는 메일이죠.

 

25위 Kik Messenger

간단하게 화상 대화를 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주식 정보는 투자 참고용이므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Posted by 쭌이형님
,